YBM B&C가 CGV와 함께 세계적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Adventure Time with Finn & Jake)’ 주인공들의 피규어 콤보세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콤보세트는 2가지로, 12월 24일부터 전국 CGV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어드벤처 타임 콤보’는 팝콘(L)과 머플러를 두른 캐릭터들이 머그컵을 들고 추위를 달래는 모습이 매력적인 어드벤처 타임 음료 2잔으로 구성됐다. ‘핀, 제이크, 비모, 버블검 공주’ 등 4종의 귀여운 피규어가 올려진 탑퍼 컵 2개도 랜덤으로 함께 제공되며, 이 탑퍼 컵을 움직이면 애니메이션 배경 중 하나인 ‘얼음 왕국’을 각도에 따라 입체감 있게 볼 수 있다.
또 다른 콤보세트인 ‘페이퍼 오르골 콤보’는 팝콘(M)과 탄산음료(M) 1잔, 페이퍼 오르골로 구성됐다. 페이퍼 오르골은 태엽을 돌리면 크리스마스 배경 종이상자에 ‘핀, 제이크, 비모’ 세 캐릭터가 음악에 맞춰 좌우로 움직인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은 영웅이 되고 싶은 소년 ‘핀(Finn)’과 몸을 자유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개 ‘제이크(Jake)’가 ‘우 랜드(Land of Ooo)’에서 겪는 모험을 다룬 이야기다. 국내에서도 카툰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방송돼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성인들까지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YBM B&C 관계자는 “어드벤처 타임에서도 가장 팬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네 캐릭터들을 겨울 버전으로 표현해 CGV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기존 어드벤처 타임 굿즈에서 보지 못한 ‘겨울 에디션’ 버전인 만큼 팬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YBM B&C는 외국어 교육 기업인 YBM의 계열사다. 현재 터너엔터테인먼트네트웍스코리아(Turner Entertainment Networks Korea)로부터 라이센스를 받아 위 베어 베어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Adventure Time with Finn & Jake) 등 ‘카툰네트워크’의 캐릭터를 활용해 국내에서 다양한 머천다이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