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와글와글 도서관’ 오픈, 초등 3학년 권장도서 학습 컨텐츠로 호평 얻어

입력 2019-12-16 14:30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는 다양한 독서를 통해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주어야 하는 시기다. 그렇기에 책을 접하고 읽을 기회, 독서한 내용에 대해 부모와 대화할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초등학교 3학년부터는 권장도서와 추천도서 독서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그 전부터 바른 독서습관을 키우는 것이 좋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다가오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 3학년 권장도서부터 초등 저학년 독후활동 습관까지 확실하게 잡아줄 수 있는 ‘와글와글 도서관’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와글와글 도서관은 초급, 중급, 고급 수준 중 선택해 책을 읽을 수 있으며 전래동화나 명작 동화, 인물 동화, 과학동화, 사회 동화 등 분야별로 인덱싱이 되어 있다. 각 한글책은 영어책과 연결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 향상을 도우며, 영어책은 우화&동화, 패턴북, 모험&판타지, 상상의 이야기, 정보를 주는 이야기 등 5가지 종류로 나뉘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읽고 싶은 책을 클릭하면 지난주 친구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을 소개해주어 각 학년에 맞는 권장도서를 읽을 수 있다. '속삭이는 이야기' 코너를 통해 한글과 영어책에 대한 음성 듣기 독서 활동이 선택적으로 가능해 아직 한글을 잘 읽지 못하는 아이들도 충분한 독서가 가능하다.

와이즈캠프 와글와글 도서관은 글만 읽는 단편적인 독서 활동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영상과 음성 등을 통해 아이의 독후감 능력을 향상시키며, 책 내용에 대한 퀴즈와 더불어 작가가 쓴 다른 작품에 대한 줄거리 제공 등의 독후활동도 이뤄진다.

이외에도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개뼈노트’는 와이즈캠프만의 차별화된 학습법으로 어렵고 복잡한 개념도 그림을 통해 쉽고 직관적인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의 강의를 보고 문제만 푸는 수동적인 학습 습관을 능동적으로 바꿔주어 고학년이 될수록 어려워지는 공부 개념의 뼈대를 잡아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된다.

이와 함께, 와이즈캠프에서는 370개 개념 강의와 1100개 대표 유형 문제로 이루어진 수학 학습 컨텐츠 ‘대유형 판다’를 오픈해 개념별 유형을 반복 학습하며 문제해결력이 향상되도록 했으며, 영어 학습 컨텐츠 ‘두두 잉글리시’를 통해 파닉스부터 단어, 어법, 말하기, 쓰기, 읽기 등 실전 영어에서 필요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직전, 교육과 관련된 부분에 모든 신경을 집중한다. 와이즈캠프에서 오픈한 와글와글 도서관을 통해 권장도서 독서를 쉽게 할 수 있으며 개뼈노트와 대유형 판다, 두두 잉글리시 등의 컨텐츠로 보다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주얼씽킹 와이즈캠프 비주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0년 1월 13일까지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며, 와이즈캠프 무료 10일 체험과 함께 비주얼씽킹 연습노트와 급수 한자 문제집 1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자에 한해 총 천만 원 상당의 루이비통 토트백, 샤넬 장지갑, LG TROMM 스타일러 등의 경품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