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권태면)는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 미래관에서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봉사와 NGO 특별강연’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특별강연은 ‘개발협력과 봉사’, ‘개발협력과 NGO’의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시민들이 개발도상국 원조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단과 민간단체(NGO)의 활동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해외 원조 현장에 적극 참여토록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발협력과 봉사’분야에서는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봉사 의의와 전 세계 현황, 한국의 국제개발협력 봉사 현황, 국제개발협력 봉사 사례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개발협력과 NGO’분야는 국제사회의 개발 NGO 현황,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민관협력 사업, 국제개발협력 NGO 현황, 한국 NGO의 우수 사례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특별강연은 KOICA,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가 후원 기관으로 참여했다.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제개발협력 관련 봉사와 NGO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오는 18일까지이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