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된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 및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을 비롯해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웹·문예창작학과, 복지경영전공, 가족코칭상담학과를 포함해 총 34개 학과(전공)다.
특히 심리·상담학부와 사회복지학부는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강력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정평이 나있다. 전국 5곳에 달하는 심리상담센터를 기반으로 실습시스템을 구축, 온·오프라인 대학 중에서도 강력한 전국실습협력 기관망을 보유하고 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과 신·편입생 후배들의 교류를 독려해 상부상조하는 독보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다. 실제 서울사이버대 최대 강점인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직, 전직 등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집중커리어코칭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1단계(직업적성검사 및 직업선호도 검사 L형), 2단계(커리어코칭상담), 3단계(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4단계(취업특강 및 면접클리닉 참여), 5단계(실전 구직활동)등 단계별로 1대 1 맞춤형 진로상담과 더불어 커리어 역량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맞춤형 밀착 상담을 실시하는 코칭 프로그램은 입사준비를 지원하며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은 물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재학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는데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학위뿐 아니라 각종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과 승진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고 있다.
모규엽 기자 hirt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