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온라인접수는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접수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로 제출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특수교육대상전형, 기회균형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 위탁전형 등이 있다. 학과별 교수를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는 ‘입학설명회’는 12월 전국에서 진행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 13개 학과다.
이중 특수교육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다.
대구사이버대는 일반 대학의 등록금보다 낮게 책정하고 있고 신·편입생 5명중 4명이 다양한 장학 제도의 혜택을 받고 있다. 1학년 신입생의 경우 진학 장려 장학금으로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를 30% 감면해주는 등 대상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재산 기자 jskimk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