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군은 올해 공식블로그 방문자수가 전년대비 318% 증가한 약 253만여명에 달하는 등 가평관광 활성화를 이루는 온라인 홍보창구로 대표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과거 공식블로그와 블로그 기자단과의 이원화에 따른 홍보역량 집중문제와 예산사용의 비효율성 등 제도적인 문제를 적극 개선하고 가평의 숨어있는 명소와 주요 현장들을 직접 방문한 군 블로그 기자단의 노력으로 풀이된다.
지난 3월에는 공식블로그 누적방문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여름철 방문객이 급증했던 8월에는 블로그 개설이래 월 최대 방문자수가 41만명을 기록함과 동시에 누적방문자 200만명을 기록해 네티즌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국 160개 지자체의 블로그 순위에 있어 하위권에 머물렀던 공식블로그는 11개월 만에 55계단이 상승, 이달 현재 52위에 기록된 것으로 조사돼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가평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도우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군은 그동안 관이 주도하며 형식적이고 진부하게 운영됐던 블로그를 2017년부터 SNS 전문직원을 채용하고 제1기 SNS 기자단을 발족, 현재는 명칭이 변경된 2기 파인너트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이같이 올해 다양한 소식을 알린 기자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내년 블로그 운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이날 우수 기자단 시상식을 열고, 방문객이 줄어드는 겨울철을 맞아 관내 관광지 동계팸투어도 진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 군수는 “1년동안 매월 가평을 방문해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힘써주신 기자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남은 1년의 활동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관광의 중심에 있는 자라섬은 파인너트기자단의 홍보에 힘입어 지난 가을 평일 1500여명, 주말 1만여명이 방문했다. 가평군은 올해 초 대표 관광명소인 자라섬에 꽃길·꽃동산 가꾸기 사업을 진행, 자라섬 남도 일원 10만㎡ 규모에 꽃테마 공원을 조성한바 있다.
가평=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