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올해 2차 창업장학금 1300만원 수여

입력 2019-11-26 16:01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관호)은 창업에 관심을 갖고 창업강좌,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등 각종 창업 관련 활동을 하는 대학생 창업자들을 발굴해 창업경험 동기부여 및 창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2019년 제2차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창업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김관호 단장과 창업장학금을 지원받게 된 인천대학교 학생 13명이 참석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권예찬 학생을 비롯 참석자 전원에게 100만원(총 1300만원)의 창업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인천대는 현재까지 1차(9명), 2차(13명)를 통해 총 22명의 학생들에게 창업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인천대 창업지원단 김관호 단장은 “학생 (예비)창업자분들이 어려운 창업활동 여건에도 창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잃지 않고,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창업장학금은 인천대학교 학생 중 올해 창업교육, 창업경진대회, 창업동아리 등 다양한 창업활동들을 창업 마일리지 점수로 환산해 마일리지 100점 이상인 학생들은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마지막으로 창업장학금(3차) 지원도 추진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