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상조회사가 제공하는 여행상품은 기존 여행상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매월 일정금액을 납입하는 ‘부금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행비용의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재향군인회상조회는 100세 시대를 겨냥해 상조상품에 가입했지만 당장 장례가 필요 없는 회원에게 전문화된 크루즈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자회사 ‘향군상조투어’를 설립해 제공하고 있다.
재향군인회상조회는 올해 동남아 3개국·서부지중해 3개국 크루즈를 선보였으며 전 항차 모두 완판시키며 크루즈 상품의 인기를 입증했다. 현재는 2020년 동남아·서부지중해 크루즈 일정을 공개하고 절찬리에 모집 중이다.
향군상조회가 공개한 2020년 동남아시아 3개국 크루즈는 2020년 3월 30일 출항하며 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의 대표 관광지를 기항한다. 또한 서부지중해 3개국 크루즈는 이탈리아·프랑스·스페인의 대표 관광지를 기항하며 2020년 3월 25일 출발해 8박 10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재향군인회상조회의 크루즈 여행상품은 특급호텔 수준의 휴양과 최고급 뷔페·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으며 카지노, 고급바, 사우나, 면세점, 수영장, 공연장, 야외 영화관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전 고객 발코니 객실 배정, 단독 기항지관광을 모두 포함한 풀옵션(All-inclusive) 상품으로 전 일정에 전문 인솔자가 동행한다. 향군상조회를 이용하는 고객은 선상팁·유류할증료 등 부가비용 없이 여행할 수 있다.
특히, 재향군인회상조회의 크루즈 여행 상품은 장례서비스와 여행상품 중 선택 이용이 가능해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재향군인회상조회는 무료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 회원 전용 복지몰, 향군전용묘역 제공으로 장례부터 장지까지 원스톱 서비스 등 향군상조회 특성을 살린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