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새 미니앨범 ‘FOLLOW’ : FIND YOU로 가요계에 컴백한 몬스타엑스가 해외 매체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국의 저명한 음악 매체인 빌보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새롭고 화려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미래로 나아가는 몬스타엑스를 ‘Follow’하라”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특히 매체는 “보컬리스트의 벌스 부분과 드라마틱 한 랩 사이에서 폭발적인 멜로디를 엮어내며, 멤버들이 함께 부르는 타이틀 후렴구는 더욱 강렬한 음악으로 안내한다”라며 “노래 내내 들리는 태평소라고 알려진 풍악기의 소리와 함께 멤버들의 한복에서 영감을 받은 의상과 관련된 전통적인 한국적 요소를 담고 있다”라고 음악적 포인트를 상세히 짚어냈다.
또 다른 유명 매체 E! Online은 “‘Follow’는 멤버들이 그들의 특징인 강렬하고 인기 있는 음악 스타일이자 대표 시그니처로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서 “고전적인 몬스타엑스의 면모들을 모두 구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더는 말할 것도 없이 파워풀하게 휩쓰는 안무는 코러스 부분에서 드러나는 신시사이저의 강한 비트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라고 극찬했다.
더불어 인도의 ‘RollingStone India’, 브라질의 ‘PTANIME’등 다양한 해외 매체에서 소개되며 글로벌 아이돌로 주목을 받고 있다. 더욱이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에 멤버들의 자작곡을 수록하며 남다른 음악성을 인정받았고, 최근 SBS MTV ‘더 쇼’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박봉규 son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