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교육 컨설팅그룹 유니프랩, 교육열 높은 한국에 법인 설립

입력 2019-10-07 17:19 수정 2019-10-08 16:33

미국 뉴욕에 소재한 글로벌 교육컨설팅 그룹 유니프랩이 최근 교육과 메디컬 컨설팅 분야에서 13년 동안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만들어온 이준용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컨설팅 프로그램 ‘The Signature’를 국내 런칭과 동시에 한국 현지법인 유니프랩코리아(Uniprep Korea Inc.)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유니프랩은 미국 뉴욕에 거점을 둔 글로벌 교육 컨설팅 그룹이다. 뉴욕은 미국 경제, 산업의 중심지로 아이비리그에 속한 Columbia University와 NYU, Cooper Union 등 최고의 명문대들이 포진돼 있다. 13년 동안 수 백 명에 달하는 명문대 졸업생을 배출 하였으며 해외 10개국 이상에 걸쳐 정치, 기업인 등 오피니언 리더의 자녀에 대한 교육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컨설팅 프로그램 신뢰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The Signature’는 미국 명문대 입학 보장, 학사관리 및 커리어 컨설팅을 하나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컨설팅 프로그램이며 명문대 입학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졸업과 진로까지 유학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현지 명문대학을 졸업한 교육컨설던트들이 오랜 기간의 트레이닝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맞는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한다.

유니프랩이 전 세계에서 첫 번째로 서울에 지사를 설립한 이유는 교육열이 가장 뜨거운 국가 중 하나이고 세계 오피니언 리더들의 자녀들이 받고 있는 프리미엄 컨설팅 서비스를 통하여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올바른 미국 유학을 위한 준비를 한국에서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주식회사 유니프랩코리아 이준용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은 버락 오바마 전 美대통령이 동맹국을 순방하며 자주 언급할 정도로 교육열이 매우 뜨거운 나라” 라며 “단순히 미국 명문대에 성공적으로 입학시키는 데 그치지 않고 학점 관리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는 프리미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학생들의 꿈이 반드시 현실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니프랩이 뉴욕에서 출범한 뒤 13년 동안 글로벌 교육 컨설팅의 판도를 바꿔왔고, 수많은 명문대 졸업생을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인턴십이나 대외활동을 통해 커리어 설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두루 갖추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기존의 입학 성공에 초점을 맞춘 국내 경쟁 업체와 차별성을 가지고 프리미엄 교육 시장의 ‘틈새’를 공략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프랩코리아는 이달 31일 신사동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미국 명문대 입시 전략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