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자계약 솔루션 ‘이싸인온’, 전자계약 무료체험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

입력 2019-09-25 14:11 수정 2019-09-26 15:36

페이퍼리스 솔루션 전문기업 제이씨원(대표 신종호)은 ‘아직도 아날로그 계약? 이제는 이싸인온으로 스마트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전자계약 서비스 ‘이싸인온’ 무료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료체험 이벤트는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이싸인온(eSignon)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총 5건의 전자계약 서비스 중 최초 1건의 전자계약서를 발송하는 사용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싸인온(eSignon)’은 기존 아날로그 계약의 단점을 보완한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계약 솔루션이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웹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계약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내부 문서뿐 아니라 근로계약서, 가입신청서, 가맹계약서, 임대계약서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해 현재 카카오페이지, 위메프, 알파문구 등 다수의 기업에서 도입하여 계약 및 업무처리시간 감소 효과를 얻고 있다.

제이씨원 관계자는 “전자계약은 계약 당사자 간 대면할 필요가 없고, 계약서가 즉시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기업의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 향상에 긍정적”이라며, “이싸인온에서 이용하는 서명과 계약서는 전자서명법, 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에 따라 일반 종이 계약서 및 실제 서명과 같은 법적 효력을 인정받는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씨원(JC1)은 디지털 경험 플랫폼 (DXP) 및 컨텐츠 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운영과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설립 후 벤처기업 인증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데 이어 글로벌 선도기업에 지정됐으며, 지난해에는 가족 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되는 등 고객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들의 일 생활균형에도 힘쓰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