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바스, 청결하고 안전한 욕실 미끄럼방지매트로 각광… 층간 소음 완화 효과까지

입력 2019-09-25 10:00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샤바스(대표 김우용)가 선보인 ‘스칸디나 미끄럼방지매트’ 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샤바스가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한 ‘스칸디나 미끄럼방지매트’ 는 최근 세계 최대 소비재 전시회인 ‘도쿄 국제 기프트쇼’에서 현지 관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고령화가 진행되는 국가로, 노인들의 낙상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는 분위기로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은 편인데, 샤바스의 욕실미끄럼방지매트가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킨 것.

해당 제품은 △튜브형 △막힘형으로 구성돼있다. 쿠셔닝이 좋은 매트는 미끄럼 방지와 함께 뛰기 좋아하는 아이들 때문에 발생하는 층간소음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욕실이나 부엌 등 미끄러운 바닥 위에 설치해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며, 편안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욕실매트나 화장실매트로 제격이다.


여기에 특허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제성과 안전성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특허 출원 중인 속이 꽉 차 있는 프리미엄 매트는 사용 시 튜브 속으로 흐르던 더러운 물, 튜브 속 물 때, 이물질, 유해균이 방지되어 보다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납, 카드뮴, 수은 유해물질 불검출로, 3대 중금속 물질로부터 안전함을 인증 받았다. 이로 인해 맨발로 뛰어노는 게 편한 아이들이 사용하는 데에 더욱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가정집의 화장실과 베란다, 더 나아가 어린이집에서도 안전하게 활용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그레이,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컬러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설치해서 사용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이다. 맞춤 매트처럼 원하는 규격에 맞춰 쉽게 재단도 할 수 있다. 사용 후 세척을 원할 때에는 부드러운 솔과 수세미를 활용해 씻어주면 된다.

샤바스 관계자는 “자사의 미끄럼방지매트는 미끄럼방지뿐만 아니라 층간 소음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화장실, 거실, 베란다, 싱크대 앞 등 집안 곳곳 다양한 공간에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고 전했다.

한편 샤바스는 감성 디자인을 추구하는 생활용품 전문 제조업체로, 1997년 욕실전문업체로 시작해 세탁, 주방, 매트 등 다양한 리빙 분야로 영역을 넓혀왔다. 현재 대표적인 종합몰, 오픈마켓, 소셜 등 전방위적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더불어 세계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