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썬쉐이드, 자동차 햇빛가리개 ‘방탄 썬쉐이드’ 브랜드 국내외 시장 런칭

입력 2019-09-24 14:30

차량 햇빛가리개 전문기업 CY썬쉐이드가 2019년 국내외 차량용 햇빛 가리개 시장에서 ‘방탄 썬쉐이드’ 브랜드를 런칭했다.

CY썬쉐이드는 차량 도어용 차양 장치를 고안해 2017년에 실용신안을 등록하고 2018년 PCT 국제출원을 진행했으며 차량의 도어형태와 프레임 구조를 해석해 햇빛 유입 차단 성능, 내·외부 시인성(Visibility), 창문 오픈 시 주행 가능여부, 차량 손상 방지 등의 자체 평가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운전자 전용 차양제품인 방탄 썬쉐이드(Bangtan Sunshade)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흡착식/롤러식 햇빛 가리개, 차량용 블라인드(접이식) 및 카커텐 등 현재 다양한 종류의 차량용 햇빛가리개(썬쉐이드) 제품들이 주행 중 창문을 열지 못하거나, 창문을 열었을 때 햇빛 차단이 되지 않는 문제, 상황에 따라 떼었다 붙였다를 반복해야 하는 불편한 점을 개선한 것이다. 또한 도어 상단부의 자외선 차단 사각지대, 장기간 사용이 어려운 제품의 취약한 내구성, 설치 시 차량 손상 등의 문제들도 보완했다.

이에 CY썬쉐이드는 최근 방탄 썬쉐이드 브랜드의 국내외 시장 런칭에 나섰다.

현재 각종 유통 채널을 통한 브랜드 런칭을 포함해 모터쇼 및 바이어 초청 상담회 참가 등, 국내시장과 더불어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자동차 햇빛가리개 CY썬쉐이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자동차 차양제품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