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말 육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샘 해밍턴의 육아 방식이 화제다. 아이에게 화를 내지 않고 이것저것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도록 자율성을 주기 때문이다. 이는 과거의 육아 방식과 다르다. 과거 육아 방식은 “안돼”, “하지마” 등 억압적인 측면이 강했으며, 자녀 두뇌발달에 악영향을 끼치는 육아 방식이다.
육아 방식뿐만 아니라 아이를 공부시키는 교육 방식도 자율성을 주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한다. 아이의 자율성을 높이면 창의력 발달은 물론 두뇌발달을 시킬 수 있다. 만약 유아홈스쿨링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자율성을 높이며 창의력과 두뇌발달을 함께 가져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비상교육의 자회사 비상 M러닝 와이즈캠프는 가정에서도 쉽게 유아홈스쿨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아이의 창의력 발달, 두뇌발달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창의력 발달을 위해 기본 교과 과목 학습 외 코딩, 역사, 한자, 도서관, 특별학습 등 다양한 창의력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창의력 리더십 탭의 경우 미술작품관, 가상실험실 메뉴에서 다양한 작품 감상과 과학 실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탭에서는 세계명작, 위인전, 영작신문, 영작동화 콘텐츠가 있어 따로 책을 구매할 필요 없이 와이즈캠프 학습기 하나로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직접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학습기 내 내장된 펜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학습을 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는 유아 학습 콘텐츠 이외에도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 과목 수업, 시기별 학습 등을 제공하고 있다. 초등 전과목을 스토리텔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개념 학습이 이뤄진 뒤에는 참여형 액티비티와 게임형 정리학습 등 흥미를 유발하며 학습을 진행한다. 또 방학특별학습 등 시기별 맞춤 학습자료를 통해 공부할 수도 있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유아홈스쿨링은 유아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와이즈캠프에는 유아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학습 콘텐츠가 다양해 와이즈캠프 학습을 통해 딱딱한 개념도 놀이처럼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현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일 무료체험’을 제공 중이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신규 회원만 가능하며 2학기 수학 문제집, 급수 한자 문제집도 받아볼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