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는 오는 9월 17일 페럼타워 페럼홀 3층에서 ‘제11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매년 9월 17일을 도박중독 추방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 주간을 도박문제 인식주간으로 지정해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도박 로그아웃, 행복 로그인’이라는 주제 아래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17일 기념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도박중독 예방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2019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또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홍보대사로 임명된 가수 김세환, 영화감독 배창호, 배우 신현준, 산악인 엄홍길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관계자는 “제11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및 도박문제 인식주간이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청소년 도박문제 근절을 위한 예방홍보 및 치유재활 활동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사업 및 치유재활을 시행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가 있는 대상자 및 가족 모두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도박문제 상담전화 1336을 통한 전화상담과 넷라인을 통해 채팅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