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고슬립, 숙면을 위한 내 몸에 꼭 맞는 '인생침대 매칭 프로젝트' 진행

입력 2019-09-04 09:01

우리는 매일 밤, 많은 시간을 자지만 피곤한 아침을 맞이할 때가 많다. 이는 잠을 많이 자는 것보다 어떻게 자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자는 동안 한 번도 깨지 않고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나는 것. 쉬워 보여도 실천하기는 어렵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잠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다. 하지만 최근 과도한 업무와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쉽게 잠을 자지 못해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충분한 시간 동안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가 저하되어 피로, 졸음, 무기력 등 수면부족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우울증이나 감정 기복 증세를 보일 수도 있다.

그렇다면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중요한 것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매트리스를 고르는 것이다.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매트리스란 신체의 한 부분이 눌리거나 꺼지지 않고 압력을 고르게 잘 분산해 척추를 일직선으로 만들어주는 매트리스다. 불편함 없이 내 몸에 꼭 맞는 매트리스여야 한다. 매트리스는 몸이 직접 닿고 장시간 사용하는 만큼 보기만 하고 결정하면 안 된다. 직접 누워보고 장시간 체험하면서 내 몸이 불편하지 않은지 느껴보는 것이 중요하다.

모션베드 및 글로벌 폼 매트리스 브랜드 에르고슬립은 ‘인생침대 매칭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습관에 맞는 인생침대를 추천해주고 있다. 1단계로 BMI지수를 이용한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습관 등에 대한 타입을 구분해 에르고슬립의 12가지 매트리스 중 가장 적합한 매트리스를 1차적으로 추천해준다. 2단계는 에르고슬립 매장에서 슬립피팅시스템으로 추천받은 매트리스가 내 몸에 맞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슬립피팅시스템은 1728개의 체압분석 센서로 구성된 기기인 바디트랙을 이용해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 사용자의 체압을 분석해주는 시스템이다. 체압 분산 정도와 구체적인 수치를 통해 보다 과학적인 체압분석이 가능하며, 매트리스별 체압분산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내 체압을 가장 효과적으로 분산해주는 매트리스를 식별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내 몸에 맞는 인생침대를 완성하게 된다.

에르고슬립 관계자는 “누구나 좋다고 하는 매트리스보다는 내 몸에 맞는 최적의 매트리스를 써야 한다”며, “슬립피팅시스템이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는데 도움을 줘 나만의 인생침대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르고슬립은 9월 ‘숙면매칭 프로모션’으로 인생침대를 완성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30만원 할인혜택과 16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인생침대 매칭 프로젝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신청 후 매장에 방문 후 슬립피팅시스템을 체험한 고객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