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3월 경산시의 지원을 받아, 30세에서 49세 여성을 대상으로 본교 유아교육 전공과 연계해 진행된 ‘3040희망잡고(Job Go) 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 행사에는 ㈜드림아이티 이병규 대표이사, 퓨즈앱스(FuseApps) 곽상철 대표, 대경대학교 하정혜 교수가 내빈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병규 대표와 곽상철 대표는 이번에 자격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현장에서 활동하는 것에 대해서 각 분야에 맞게 많은 도움을 주기로 약속했다.
수료식에서는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발표도 진행됐다. 이는 일반적인 코딩 수업이 아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코딩교육으로 실시되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는 설명이다.
이번 3040희망잡고(Job Go) 아카데미 과정은 총 52명의 학생이 수업을 신청해 정상적으로 수료(출석률 80%이상, 자격시험 통과)한 학생은 40명으로, 매우 세밀하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수료한 40명의 학생들은 방과후지도사(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15-002804호), 특수아동지도사(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14-4879호)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방과후지도사 교육과정 중에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심의를 거쳐 구글 스토어에 등록될 예정이다.
이번에 이 모든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한 대경대학교 조중현 교수(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 센터장)는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코딩교육 확산 및 전문성을 인정받아 퓨즈앱스 회사로부터 ‘Fuse X Champion’으로 선정됐다.
해당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드림아이티 및 퓨즈앱스의 파트너십 강사로 인증 받아 이후에 다양한 코딩교육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