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EN 유켄영국유학이 주관하는 2019 영국대학박람회가 오는 10월 11일 오후 2시~7시, 12일 오후 1시~6시에 롯데월드타워 SKY31컨벤션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박람회 중 최다 영국 대학이 참여하고, 24개 러셀그룹 대학 중 12개가 참여하여 영국 상위권 대학(원)의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각 대학교에서 파견한 현지 입학담당자들과 교수들이 내한하여 참석하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영국의 조기유학 학교도 참석하기 때문에 영국의 중등교육 과정부터의 설명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학생들의 주요 관심사는 유학 후 진로이다. 하지만 해외유학생이 많은 요즘 단순히 해외 대학교를 졸업했다는 이유만으로는 취업 경쟁력이 없다. 그래서 졸업 전부터 관련 경험과 경력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재학 중 산학연계를 통한 현장 실습, 인턴십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빨리 터득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영국 현지 입학담당자들과 현직 교수들이 내한하여 참석하기 때문에 인턴십이 제공되는 과정을 소개 받을 수 있고,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한 가장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영국 대학교를 졸업한 한국인 학생들이 참석하므로 영국에서의 학업과 생활에 대해서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영국대학박람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UKEN 유켄영국유학 길현정 대표는 “영국 유학과 취업을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석하는 학생들 모두, 정말로 유익하고 직접적인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오랫동안 다져온 경험은 물론 55개의 영국 학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지하게 유학을 고민하고 결정하려는 분들에게 탄탄하고 건설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비추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