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라닭치킨이 제 3세대 오븐-후라이드 조리방법으로 브랜드 창업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푸라닭치킨은 2014년 런칭 이후 가맹점과의 상생경영 정책을 통해 가맹점과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전국의 가맹점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인테리어 자체 시공 및 로열티를 받지 않는 등 창업 구조를 선택하고 있다. 창업에 필수적인 비용을 줄여 창업자의 부담은 덜어주고 수익성은 높여주는 운영 시스템이다.
특히 치킨 브랜드의 핵심인 소스와 파우더 등을 본사 내 전문인력으로 꾸려진 팀을 통해 직접 연구개발해 푸라닭 치킨의 맛을 다양한 가맹점에서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처럼 치킨 메뉴 ‘블랙알리오’ 는 깊은 간장 맛을 소스로 구현해 내 꾸준히 베스트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푸라닭치킨 본사 관계자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에게 브랜드와 본사의 방향성은 매우 중요한 선택사항으로 그만큼 다양한 브랜드들이 자신만의 장점을 내세워 예비창업자에게 어필하고 있다”면서 “그 동안 비용 부담으로 창업을 망설이셨던 예비창업주에게 푸라닭치킨이 평생직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