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먹거리 전문기업 ㈜리빙라이프(대표 김영환)가 지난 8일 사회공헌 및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해외 파견 선교사들의 자녀들을 초청해 본사 견학 및 체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행사에는 30명의 아이들이 참석했다. 리빙라이프는 장차 진로에 대한 고민과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회사와 조직, 직업, 직군 등 회사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자료 등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아이들의 올바른 먹거리 인식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공장 견학을 통해 ㈜리빙라이프의 제품들이 기획단계부터 어떠한 과정을 거쳐 완제품 생산에 이르게 되는지 등 아이들에게 생생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리빙라이프 김영환 대표는 “우리 회사는 직접 사람들이 먹는 제품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회사인 만큼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생존의 가장 기본인 먹거리가 얼만큼 소중하고 유용하고 가치가 있는 것인지, 어떠한 마음으로 우리가 음식들을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으며 장차 식품 관련 업에 종사할 아이들이 오늘의 체험을 오랜 시간 기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행사의 실무를 총괄한 두한승 본부장은 “리빙라이프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기업으로 우리가 생산하는 건강 먹거리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27년을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불우이웃이나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와 나눔을 통해 먹거리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빙라이프는 곡물 원료 가공부터 현대인의 건강 간편식인 뮤즐리, 씨리얼, 그래놀라,플레이크 등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기업으로 풀무원, 이마트 등의 OEM 제품뿐만 아니라 자사 브랜드인 뉴트리그랩을 생산하고 있다. 뉴트리그랩의 대표 상품인 잇어미닛, 리얼밸런스, 붓기차 비우비우 등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되고 있으며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