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N(카이온), 드론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플랫폼 구축

입력 2019-07-31 16:05

드론은 미디어에 등장해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올 최첨단 기술로 소개되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불과 3년 전 만해도, 대중들에게 드론이란 무척 낯선 단어였지만 1인용 비행체를 이용한 산업 분야가 소개되면서 2015년을 기점으로 그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단순히 하나의 취미활동을 넘어, 여러 자격증과 일자리 취업을 위한 기관 및 학교 학과 등이 생겨나고 있다. 따라서 드론 산업에 필요한 것이 바로 드론 조종사가 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드론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KYON(카이온)이 드론 조종법을 비롯한 전반적인 드론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 그리고 비행 경력을 축적해 비행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이들에게 KYON에서 인증한 교육원을 연결해 공인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KYON의 모회사인 드론 전문 기업 KDA가 이번 KYON 프로젝트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KDA는 2016년도부터 드론교육 및 개발을 진행하면서 협력 교육기관과 함께 약 2000여명 이상의 드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드론 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직업체험교육, 방과 후 학교 및 자유학기제 등을 통해서 최근 3년간 17만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첨단 드론 기술을 교육하고 있는 드론 교육 전문기관이다.

KYON은 이런 체계적이고 신뢰 있는 드론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나아가 드론 관련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과 검증된 전문 인력을 원하는 기업을 연결해 일자리 창출에도 큰 효과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아울러 현재까지 조종 기술이나 비행 경력을 인증할 만한 시스템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시점에 정확한 비행 경력 정보를 제공해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