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남북체육교류협회(김경성 이사장), 한국 스카이다이빙 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07-26 00:18 수정 2019-07-26 08:42



(사)남북 체육교류협회 (김경성 이사장)는 2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원마운트 7층 남북체육교류협회 사무실에서 한국 스카이 다이빙 센터(이종훈 이사장)과 두 기관이 한반도 평화기원 국제 스카이 다이빙 대회 유치및 개최를 통해 남북 평화에 기여하고 국제 스카이 다이빙 대회를 매년 정례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대회 유치, 대회가 열리는 지방 자치단체 선정, 북한 선수단 참여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대회를 유치할 지방자치단체 선정은 전국 단위로 공모할 예정이다.

남북체육교류협회 김경성 이사장은 “국제 스카이 다이빙대회 유치를 통해 지방 자치단체는 도시 브랜드 가치가 올라갈 것이고, 관광 산업과 연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북한 선수단이 참가할 경우에는 남북 체육 교류의 중심지로 부각되어 민간교류를 통한 한반도 평화 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고 말했다. 한국다이빙센터 이종훈 회장은 “국제 스카이 다이빙 대회를 , 지방 자치단체, 남북 체육 교류협회와 협력하여 정례화된 국제대회를 개최하여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겠습니다. 북한과의 스포츠 교류의 중심인 남북체육교류협회와 한국 스카이 다이빙 센터는 긴밀히 협조하여 한반도 평화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밝혔다.

강민석 선임기자 kang196021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