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연이어 선보인 여름시즌 한정 캐릭터 제휴 상품 ‘인기 만점’

입력 2019-07-25 16:25

게임업계 최고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 시즌을 맞은 가운데 넥슨의 남다른 제휴 행보가 특히 주목을 끈다.

극장계, 패션업계, 식품업계 등 업계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인기 게임 캐릭터로 제휴 상품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어 게임 유저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여름방학 강자로 불리는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전국 CGV, 메가박스와 협업해 ‘핑크빈’, ‘돌의 정령’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영화관 굿즈 ‘팝콘통’, ‘음료컵’을 출시하고,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SPA브랜드 스파오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의류 및 패션잡화를 선보인다.


이번 제휴 홍보영상을 본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은 “구입하러 갑니다~”, “우리 메이플 성공했어”, “돌의 정령 사러간다”, “기다려봐 주황버섯 너무 귀엽다” 등 뜨거운 환호를 보냈고, 온라인몰을 통해 스파오 제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캐릭터가 귀엽고 우주선이 예뻐요”, “색깔이 예쁘네요”, “자수가 귀여워요”,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많이 파세요~” 등 만족감 높은 상품평을 남겼다.

이와 함께, 넥슨은 식음료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테일즈위버’에서는 8월 16일까지 전국 탐앤탐스 매장에서 ‘테일즈위버’ 특별 메뉴를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 쿠폰과 ‘테일즈위버’ 쇼핑백을 제공하고, ‘카트라이더’에서는 8월 31일까지 롯데푸드와 함께 ‘다오’가 그려진 한정판 돼지바를 판매, 돼지바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게임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넥슨 이명지 라이브마케팅실장은 “실생활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일반 고객들도 굿즈 상품을 통해 게임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큰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담은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