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에 “바라봐줘요” 커버곡 공개

입력 2019-07-12 11:34

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에 “바라봐줘요” 커버곡 공개 전세계 27개국 트랜드 화제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정국이 가수 죠지의 ‘바라봐줘요’를 커버해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게재했다.


정국은 7월 11일 저녁9시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빠바바바바바바바바바바라봐줘요♥”라는 글과 함께 1분 53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검은색 배경으로 별도의 음향장치와 특별한 반주 없이 감미로운 정국의 보컬이 주가 된 생라이브가 녹음돼 있다.


정국이 커버한 곡은 지난 2월 지난 2월 발매된 죠지의 ‘바라봐줘요’로 ‘엊그제부터 또 생각이 나서 이제 더는 안될 것 같아 그대에게 말해요’ ‘아무런 의미 없는 일상에 들어와 줘요’ ‘I’m the one who found your love.’ ‘내가 꿈꿔왔던 것처럼 그렇게 나를 바라봐줘요’등 사랑이 가득한 가사를 부르며 정국 특유의 감미롭고 청아한 목소리로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 영상이 공개되자 마자 음악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인기검색어 1위에 ‘조지’ ‘바라봐줘요’가 올랐으며, 원곡 가수 죠지는 자신의 SNS(인스타스토리)에 실검 순위 캡쳐 화면을 배경으로 “BTS power 감사합니다”라는 게시글을 올리기도 하였다.


또한 이 영상이 공개되자 전세계 트위터 27개국에 실시간 트랜드로 “JUNGKOOK”이 올랐으며, 한국 트랜드에도 “우리 정국” “노래 선물” “정국 오빠”등 그와 관련된 검색어가 세 개 오르며 그의 커버곡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증명하였다. 전세계 해외 매체에서도 정국의 커버곡에 대한 보도가 줄을 잇고 있다.


정국은 과거 빌보드 뉴스에서 “보컬킹”라 칭한바 있는 실력자로, 30개 이상의 커버곡을 보유하고 있어 “커버곡 장인” “커버요정” 이라 불리며, 아름다운 음색, 카멜레온 같은 목소리, 그리고 곡을 정확히 해석해 감성으로 전달하는 능력까지 고루 갖춰 방탄소년단의 메인 보컬 리스트로서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바 있다.

박봉규 son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