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웰컴서울리즈데이’ 는 시민들에게 관광객 환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서울리즈의 대규모 환대 메시지 전파 활동이다. 2017년부터 무더위에 지쳐 여의도한강공원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를 통해 진행됐다. 올해 진행되는 행사는 ‘서울리즈 IN 열대야’라는 콘셉트로 폭염에 지친 시민들의 미소를 찾아주고, 관광객에게도 밝은 미소를 보여달라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서울리즈 5기의 아이디어로 진행된다. 무더위에 지쳐 잃어버린 시민들의 미소를 찾아줄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와 국가별 관광객을 맞이하는 환대방법을 알려주는 OX 퀴즈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환대를 전파하게 된다.
특히 이번 ‘2019 웰컴서울리즈데이’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민간기업의 후원으로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남성 K뷰티 대표브랜드 그라펜과 한강을 대표하는 유람선 이랜드크루즈, 공항철도 등이 참여해 더위에 지쳐 한강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이벤트를 통해 서울리즈와 함께 환대의 중요성을 전파한다. 또한, 열대야를 시원하게 만들어줄 버스킹 공연도 진행돼 “2019 웰컴서울리즈데이”를 찾는 시민들의 미소를 되찾아줄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서울시와 함께 2017년부터 운영하는 ‘서울 환대서포터즈’ 는 지난 3월, 5기의 출범을 알리며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학생들만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통해 환대 분위기를 전파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지난 6월 말 발대한 서울리즈 온라인기자단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환대문화를 전파하고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환대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게 진행될 2019 웰컴서울리즈데이는 더 많은 시민이 관광객을 반갑게 맞이할 수 있는 환대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리라 생각된다”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서울리즈의 다양한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여 지속 가능한 관광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관광객 환대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2019 웰컴서울리즈데이’ 의 자세한 내용 확인과 12일 종료되는 풍성한 경품이 주어지는 ‘환대서비스 업체 추천’, ‘환대 수기 공모전’ 등의 온라인 이벤트는 서울리즈 공식 인스타그램(@weareseoulyz)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