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영 서울시의원,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수상

입력 2019-07-09 12:40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시상식이 5일 오후 국회의사당 귀빈식당에서 치러졌다.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정치·사회·경제·교육·체육·문화·예술·환경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위 분야에 기여한 지자체·기관·법인 및 단체·개인 리더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장인 김두관 국회의원은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가 보다 많은 혁신리더를 육성하고, 함께 힘을 모아나가고자 하는 것이 바로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의 목표”라며,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혁신리더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모든 분께 뜨거운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변화를 위해 애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번 시상은 공모와 추천을 통해 신청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후 후보자를 1차 선정하였고 1차 선정된 후보자들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의 현장실사 등을 통해 평가하여 2차 후보자를 선정하였다. 마지막으로 조직위원회 심사위원들의 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논의해 최종적으로 본상 12점과 국회 상임위원장 표창 38점이 선정했다.
한기영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이날 의정부문은 서울특별시의회를 대표해 한기영 시의원이 영예의 수상자가 됐다. 한기영 시의원은 서울시 공무원들의 행정사무를 감사하고 다양한 분야의 입법활동을 통해 서울시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것으로 평가돼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한 의원은 "남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책임감 있게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이 상을 받을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격려해주신 동료 시의원들과 서울시 공무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