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또다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전날 오후 11시를 전후로 발생한 오류는 6시간이 지난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다.
3일 오후 11시 전후에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인스타그램 오류로 불편을 호소하는 글들이 쏟아졌다. 트위터에는 #Instagram #instagramdown 등의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쏟아졌다. 이 게시물에는 “인스타그램 또 오류났다” “인스타그램 오류 아직도 개선 안 됐다” “나만 안 되는 게 아니었어” 등의 불만이 담겼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오류나 문제에 대한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았지만 사진 보기나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이 보이지 않는 등의 오류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몇 시간 전이나 하루 전에 올린 게시물은 보이지만 이날 밤에 새롭게 올린 게시물은 보이지 않는 식이다. 이는 PC버전 결과물로 모바일에서도 유사한 오류가 발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도 ‘사진이 업로드되지 않는다’는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이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으로 보인다. 영국, 프랑스를 비롯해 칠레, 남미 등에서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오류에 대한 불만이 확산되고 있다.
영국의 한 네티즌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사진 및 비디오 업로드가 전 세계 많은 지역에서 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고, 스페인 이용자 역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진이 업로드되지 않는 것은 당신뿐만이 아니다. 왓츠앱 역시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인스타그램의 오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 3월, 4월을 비롯해 6월에도 두 번의 오류가 발생했다. 당시 오류의 원인은 전해지지 않았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