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오는 10월 9인조로 컴백한다.
소속사 스튜디오 블루는 1일 “2017년 1월 공식 활동을 종료한 아이오아이(I.O.I)의 재결합 소식 알려드린다”는 글을 올렸다. 글에는 “마지막 콘서트에서 우리는 ‘다시 만나자’를 약속했다”며 “팬들이 염원하는 만큼이나 마음 한 켠엔 늘 재결합을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다”는 내용이 담겼다.
“2019년 10월,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좀 더 일찍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로 했다”고 한 소속사는 “활동에서 빠지게 된 전소미와 유연정은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했지만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시즌 1에서 최종적으로 뽑힌 11명이 프로젝트 걸그룹을 결성해 데뷔했다. 같은 해 5월 4일 첫 미니앨범 ‘Chrysalis(크리슬리스)’를 공개하고 타이틀곡 ‘Dream Girls’로 데뷔했다.
이후 ‘whatta man’ ‘너무너무너무’ 등을 발표하며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6년 MAMA에서 신인상을 타기도 했다. 2017년 1월 29일부로 공식활동을 마치고 해체했다. 이후 끊임없이 재결합설이 불거졌다.
◆다음은 소속사가 올린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블루입니다.
지난 2017년 1월 공식 활동을 종료한 아이오아이(I.O.I)의 재결합 소식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오아이(I.O.I)입니다.
마지막 콘서트에서 우리는 "다시 만나자"를 약속 했습니다. 팬 분들이 염원하는 만큼이나 저희도 마음 한 켠에는 늘 재결합을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10월,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좀 더 일찍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로 하였습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기다려 주신 팬 분들을 위해 하루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입니다.
이제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앞으로의 준비 과정 및 활동 스케줄도 수시로 소통하도록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감사 드립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