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 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동원됨에 따라 부작용도 함께 늘고 있다. 특히 기초 제품과 색조화장품의 경우 자극적인 화학성분으로 인해 피부에 이상 반응을 보인다는 후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피부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인기 있는 제품이라 하더라도 내 피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인지 꼼꼼한 확인이 필요한 시점이다.
피부관리샵 ‘헤세드 스킨케어’는 아토피 피부 접촉성 피부염 등 민감 피부에도 적합한 저자극 기초라인과 색조화장품 등을 사용, 맞춤형 피부관리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 커뮤니티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헤세드 스킨케어 관계자에 따르면, 업체는 최근 피부관리를 위해 레이저 등 자극이 있는 관리 방법 대신 개인에 맞는 케어 및 제품 사용만으로도 효과를 보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피부 트러블이 심한 한 학생의 경우 3개월 케어로 효과를 만족하고 현재는 제품만 택배로 받아 홈케어로 유지를 하는 등의 사례가 있다고 전했다.
헤세드스킨케어 박양정 원장은 “일반적으로 피부 문제는 식습관, 스트레스, 피부타입 등에 따라 일어나곤 한다. 특히 여드름(흉터), 모공관리, 기미/잡티, 홍조 등을 빠르게 케어하기 위해 레이저나 박피술을 시도하는데, 헤세드스킨케어는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재생력과 면역력을 이용해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 주면서 젊고 건강한 피부로 바꿔주기 위해 문제성 피부에 대한 오랜 연구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케어시간은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꼼꼼한 솔루션이 제공되어야하기 때문에 2시간 이상 소요되며 최근 방문/상담이 늘고 있어 현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며 “▲장기간 여드름 케어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으로 고통 받고 있거나 ▲모공케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레이저를 사용한 기미 잡티 케어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자극적인 화장품 사용으로 홍조가 생기고 각질 정리를 해도 따가움이 있거나 푸석함이 있는 경우 ▲잔주름으로 고민하는 경우 등 피부 관리를 위해 고민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꼭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