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몬테소리, 9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19-06-18 09:00

유•초등 교육 전문 기업 한국몬테소리(회장 김석규)가 ‘2019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몬테소리는 세계적인 교육학자 마리아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어린이의 성장발달에 맞춰 학습활동을 지도하는 몬테소리 전문 1:1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영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춘 몬테소리교육 프로그램 <베이비몬테소리/리틀몬테소리/빅몬테소리>와 <홈베이비영어, 홈리틀영어/수학/한글>, 두뇌 발달 촉진을 위한 말놀이 프로그램 <아베크랑팡>, 창의력발달을 위한 교구 <토이방/메르토이가베>, 정서발달을 위한 그림책 <토틀피카소/글끼말끼/몬테소리옛이야기/베이비스토리>, 탐구력발달을 위한 이야기책 <경제e야기/수학동화수담뿍>, 1:1 초등 전문 홈스쿨 프로그램 <몬테소리아이힘 국어/영어/수학/한국사> 등이 있다.

지난 3월에는 ‘몬테소리아이힘 국어 나단계(초등 3~4학년)’가 확산적 사고력 발달을 위한 초등 국어학습 교재로 특허를 취득했으며, 이달에는 메타인지적 학습으로 시대와 역사를 통찰력 있게 바라보게 해주는 ‘아이힘 한국사(초등 4~6학년)’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한국몬테소리 김석규 회장은 “어린이를 독립된 인격으로 존중하며 오로지 어린이만을 생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44년 한 길을 걸어왔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자기 내면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준비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