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바코리아가 지난 5월31일과 6월1일 양일간 진행한 ‘Asian Summit 2019’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31일 오후 6시부터 더 청담 아트홀에서 진행된 첫째 날 행사에서는 국내외약 170여명의 의료진과 Motiva Distributer를 초청하여 해외 초빙 의료진 4명과 국내 초빙 의료진 3명이 ‘The Science of Breast Tissue Management’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본 행사에서는 이미지 성형외과의 이홍기 원장이 강연 진행자로서 자리를 빛냈다.
이튿날 행사로 청담스퀘어에서 오전 10시와 오후 1시30분 두 차례에 걸쳐, 모티바 임플란트(Motiva Implants)로 다양한 수술 케이스로 수술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를 진행했다. 더 성형외과, 봉봉 성형외과, BIO 성형외과 세 곳에서 총 6명의 각각 다른 국내외 의료진이 진행하는 수술 장면을 동시에 송출했으며, 각 수술 단계에서 의료진의 수술에 대한 의학적 설명과 더불어 많은 질의 응답이 이어지면서 발전적인 학술 교류가 이루어졌다.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브라질 외 미국과 영국 등 각 국의 의료진들이 방문하였으며, 의학적 학술 교류를 넘어 다양한 문화 교류도 이루어졌다.
행사를 방문했던 국내외 의료진들은 “본 행사가 풍부한 경험과 의료 지식을 공유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으며, 이례적으로 총 6회의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 자리였다”고 모티바코리아 측에 전했다.
모티바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우수한 의료진들의 원활한 학술 교류를 위해 계속 다양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