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의 ‘성공할인생’이 주인공이다. 성공할인생은 지난 10일 오후 ‘죄송합니다 길을 좀 막았습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날 오후 6시 15분쯤 자신의 차량 블랙박스로 촬영된 영상을 올렸다.
블랙박스 영상 내용은 간단하다.
좌회전 신호를 받아 천천히 이동하던 성공할인생은 미처 횡단보도를 건너지 못한 어르신을 발견한 뒤 차량을 세웠다.
어르신을 피해 갈 수 있었지만 성공할인생은 보통 사람이 아니었다. 그는 행여나 뒤따라오는 차량이 어르신을 보지 못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어르신이 걷는 속도에 맞춰 차량을 1차선에서 3차선으로 이동했다. 자신의 차량으로 어르신을 보호한 것이다.
영상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용아로 홈플러스앞 사거리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성공할인생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서 횡단보도를 다 건너지 못해 부득이하게 길을 막았다”면서 “뒤에 있던 차량들 또한 경적을 울리지 않고 기다려 주셨다”고 설명했다.
성공할인생의 멋진 운전에 다른 회원들이 박수를 보냈다.
보배드림에는 “옆 차선이 비어서 저 곳으로 다른 차들이 들어가면 큰일 나겠다고 생각했는데 어르신이 가시는 속도에 맞춰 길을 막아주셨네요. 센스쟁이이십니다!”(비타민쥬스) “어르신이 어르신을 돕는 세상”(반니스텔루이) “와, 새삼 이런 운전센스는 생각지도 못했네요. 오늘 아주 좋은 것 배워갑니다”(요단강하이패스) “잘 하셨습니다. 엄지척”(세레지아) “감동입니다^^ 훈훈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호흡기튜닝) 등의 칭찬 댓글이 달렸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