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 건강한 치킨 비비큐와 함께하는 운동 페스티벌 <시티포레스티벌 2019 (CITY FORESTIVAL 2019)>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놀고 싶지만, 운동도 하고 싶어’ 라는 테마 아래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시티포레스티벌 2019>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도심 힐링 프로젝트이자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워크아웃 페스티벌로 리듬체조, 스트롱 by 줌바, 캉구, 댄스, 주짓수 등 20여개의 다채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약 7천여명의 방문객을 운집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방송이나 유튜브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 가수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브라이언, 개그우먼 김혜선, 안무가 메이제이 리, 스트레칭 강사 강하나, 운동 유튜버 말왕 TV, 다이어트 유튜버 조싀앤바믜 등 유명 셀럽 및 유튜버들과 함께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 <시티포레스티벌 2019>에서는 행사장을 각기 다른 콘셉트의 ‘다이나믹존 (DYNAMIC ZONE)’, ‘이너피스존 (INNER PEACE ZONE)’, ‘아쿠아존 (AQUA ZONE)’ 세개 공간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캉구, 리듬체조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액티브한 운동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요가 마스터와 함께하는 요가 클래스, 정샘물, 홍현희 등 유명 명사가 전하는 ‘엘르 액티브’ 토크콘서트,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에서 진행된 이색 수중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단순 운동 페스티벌이라는 관념을 깨고 참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행사 당일, 비비큐, 질스튜어트 스포츠, 정샘물, 수려한 등 협찬사들의 부스 입점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시티포레스티벌 2019>은 국내 최고의 패션 &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엘르>, <코스모폴리탄>, <하퍼스 바자>, <에스콰이어>를 발행하는 JTBC PLUS의 주최로 개최된 페스티벌이다. ‘도심 속 힐링 플레이스에서 페스티벌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시티포레스티벌>은 정형화된 여름 페스티벌의 틀에서 벗어나 건강, 운동 등 밀레니얼 세대의 주요 관심사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참가객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김기호 hoy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