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라이팅 멀티 콘텐츠 투어와 (주)스나오는 베트남 단체관광객이 지난 30일 에어부산 730편으로 ‘3도3군 웰니스체험관광’을 위해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방한은 에어부산과 함께 베트남 관광객을 대상으로 충북 영동, 충남 금산, 전북 무주군을 한데 묶은 3도3군 웰니스체험관광상품을 개발, 지난 3월부터 베트남 현지 홍보를 시작한 이후 첫 번째 결과다.
베트남 관광객들은 당도 높은 포도로 유명한 영동의 농가 와이너리 와인 시음 등 체험을 비롯, 국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금산 토종인삼캐기 체험뿐 아니라 인삼즙·인삼튀김 시식을 통한 건강식 체험 등을 한다. 또 전북의 인기 관광지이며 태권도 중심지인 무주 태권도원 격파시범공연관람, 덕유산 곤돌라 탑승 등 대표 관광지들과 농특산물 체험 등도 한다.
이를 계기로 라이팅 멀티 콘텐츠 투어는 해외 관광시장 확대를 위해 일본 및 일부 동남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맞춤여행상품을 개발, 올 하반기부터 해외현지시장에 추가 판매할 계획이다.
라이팅 멀티 콘텐츠 투어 관계자는 “이번 상품 개발을 계기로 동남아시아는 물론 일본, 유럽 관광객을 대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국내 지방자치단체 내 다양한 관광명소 및 특산물 체험상품 개발을 확대할 수 있도록 현지 상품 기획담당자들과 정보교류는 물론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각 지자체들과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이러한 특화상품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호철 여행전문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