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영어 전문 브랜드 쓰리제이에듀가 KRI 한국기록원에 ‘오프라인 최다 유료 수강생 수’ 기록에 도전하여 21일 인증을 받았다.
쓰리제이에듀는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올해 3월 31일 기준 1만6227명의 유료 수강생이 전국 62개 분원에서 고등영어 교육을 받고, 이를 단일 학원(조직) 고등영어 단일 과목 오프라인 최다 유료 수강생 수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다.
쓰리제이에듀의 존(John·본명 현승원) 대표강사는 “가파른 성장의 비결은 쓰리제이에듀 만의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육 시스템 덕분이다. 이 시스템은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한 후 그 내용을 오프라인 센터에서 담당선생님과 1:1로 직접 구두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관리가 병행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게 하고 메타인지가 올라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쓰리제이에듀는 KRI 한국기록원에 ‘오프라인 최다 유료 수강생 수’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유료 수강생 최다 증가율’, ‘최다 인원, 최대 규모 고등영어 유료 수강생 모의고사’ 기록에 도전하여 같은 날 총 3가지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
한국기록원 기록검증서비스팀은 이번 인증을 위해 쓰리제이에듀 측에서 제출한 전국 지점 수강생 현황과 모의고사 응시 수강생 현황, 수강생 증가율 입증 자료, 유료 수강생 입증 자료, 제 3자의 확인서, 측정수치 보고서, 학원 인허가 서류, 전국 분원 현황, 사진, 법무법인 산지의 사실확인 공증 공정 증서 등을 기반으로 세 가지 타이틀에 대해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을 확정했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기록은 새롭게 만들어진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타이틀로써 해당 분야 기록의 표준이 만들어 졌다는데 매우 큰 의미 있다”면서 “기록의 표준이 만들어졌으니 만큼 세 종류의 기록에 대해 현재와 과거의 기록에 관계 없이 입증 가능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방법으로 누구든지 한국기록원 홈페이지에서 기록 도전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국기록원의 기록 도전 주요 규정 중 하나는 ‘기록은 언제든지 깨어질 수 있어야 한다’이다.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World Record Committee(WRC 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고등 영어 전문 브랜드인 쓰리제이에듀는 2011년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육 방식과 함께 영어 구조를 알려주는 Syntax 강의와 EBS 연계 강의로 유명하다. 현재 쓰리제이에듀는 전국 62개의 직영센터가 있으며, 5월 17일 기준 수강생 2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한편 고등 영어 브랜드 쓰리제이에듀 외에도 초·중등 영어학습 브랜드 쓰리제이엠, 초·중등 학습관리 브랜드 캐리홈, 교재 출판 브랜드 리딧, 성인회화 브랜드 비스픽, 단어 암기 브랜드 단끝, 입시 컨설팅 브랜드 에임하이 총 8개의 브랜드가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