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 4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입력 2019-05-08 09:30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4년 연속 KCSA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 브랜드를 선정하고 널리 알려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과 소비를 돕기 위해 열렸다. 서비스, 품질, 사후관리, 고객후기 등 여러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고객만족을 실현한 브랜드를 선정했다.

KCSA 소비자만족도1위 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의 송인수 심사위원장은 “단순히 인지도만 높다고 브랜드를 선정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만족감을 주기 위해 노력했고 어떤 성과를 보였는지 면밀히 검토하며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신중을 기했다”며 “국내 시장이 어렵지만 오늘 수상한 기업들은 각 분야의 리딩 브랜드로서 자부심을 갖고 경제 성장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축사했다.

아임닭은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로서 가공식품 분야에서 소비자만족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수상 업체 중 최장 기간인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누렸다.

아임닭은 건강한 먹거리, 특히 단백질의 충분한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오랜 기간 노력해왔다. 아임닭은 닭가슴살 업계 최초 큐브형 닭가슴살 개발을 비롯해 소시지, 스테이크, 육포, 수비드, 크런칩, 만두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닭가슴살 빅볼을 출시하며 특허출원까지 마쳤으며, 닭가슴살 제조•가공 기술을 발전시켰다. 업계 최초로 새벽배송인 쿨쿨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익일배송 주문 마감시간을 업계 최장시간인 5시까지로 확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등 안전 물류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을 론칭시키며 도시락, 샐러드, 두유, 원물간식 등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4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에 올랐으며, 최근에는 31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한 ‘2019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닭가슴살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최근에는 서울시 사회복지회, 서울광역푸드뱅크와 함께 연간 4만 5000팩(1억 원 상당) 기부 협약식을 맺으며 훈훈한 소식을 알렸다.

아임닭 브랜드총괄 구자영 본부장은 “안전한 먹거리,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원칙과 가치관을 꾸준히 지켜온 것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며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분들께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