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다음달 18일까지 잠재력 갖춘 유망 중소기업 모집

입력 2019-05-06 10:32

충남도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도내에 공장을 등록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이다.

세부적으로는 첨단기술 또는 특허보유 등 기술·품질이 우수한 기업, 기술혁신 노력과 시책참여도가 높은 기업, 기타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 등이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이며 접수처는 공장이 위치한 해당 시·군 기업지원 담당부서에 하면 된다.

각 시·군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유망 기업을 도에 추천하면 도는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실사를 진행한 뒤 오는 9월 상위 1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유망기업에 선정되면 향후 6년 간 도 기업인대상 선정 시 기술분야 점수, 중소기업 제조업 경영안정자금 금리 등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국내외 전시박람회·무역사절단·수출상담회 참가 지원, 실태조사를 통한 불편사항 개선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유망 중소기업 선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 소상공기업과나 해당 시·군 기업지원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 이미지가 개선되고 대외 신임도도 높아질 것”이라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