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 10~19일 개최…7개국 40여개 작품 70여회 공연

입력 2019-05-05 22:28
의정부예술의전당 제공

경기도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시청 앞 광장 등에서 ‘제18회 의정부음악극축제’가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해마다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이번에도 세계무대에서 검증된 음악극, 한국형 신진음악극 실험무대, 야외 공연, 전시, 체험, 예술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Connecting Roads : 잇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폴란드, 호주, 프랑스 미국 등 7개국 40여개 작품 70여회의 공연이 예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의정부시청 앞까지 넓어진 축제장을 유지하고 특히 올해는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새로이 개관하는 ‘의정부아트캠프’까지 활용해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올해 음악극축제의 개막작으로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인 맥베스를 대형야외극으로 풀어낸 극단 비우로 포드로지의 작품 ‘맥베스’가 10~11일 시청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18~19일 펼쳐지는 폐막작 ‘HOME’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쟁점 중의 하나인 ‘집’에 관한 이야기를 무대 위에 풀어낸 신체극으로 물리적 의미의 ‘집(House)’과 정서적 의미의 ‘집(Home)’의 관계성을 탐구한다.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마무리하는 폐막콘서트에서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술과 음악을 통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한국-폴란드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폴란드 중부 키엘체 지역의 라이브댄스 음악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밴드 테지클로피와 이탈리아의 락밴드 이탈리아니시마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펼친다.

국내축하 공연으로 유명 뮤지컬배우 카이와 활발하게 뮤지컬배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이비, 20인조로 구성된 앙상블 스피리또의 뮤지컬 넘버를 중심으로 한 폭넓은 레퍼토리로 화려한 폐막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일정 및 프로그램 안내는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www.umt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초청작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