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의 예스24 라이브홀 에서 일곱 번째 미니앨범 'FANCY YOU'와 타이틀곡 'FANCY'를 발표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완성도 높은 무대와 다방면에서의 활약을 기반으로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명성을 얻었다. 국내외 음원 및 음반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물론 활동곡 10 연속 뮤직비디오 1 억 뷰 돌파, 음악방송 1 위 석권, 각종 시상식 대상 수상, 걸그룹 최초 일본 돔투어 성료 등 ‘최고’와 ‘최초’의 기록을 차곡히 쌓아 올렸다.
새 앨범 'FANCY YOU'의 타이틀곡 'FANCY'는 모두를 놀라게 하는 과감한 콘셉트에 트와이스의 음악적 변화가 녹아든 멜로우 무드 팝 댄스 곡이다.
두 발로 사랑을 찾아 떠난 트와이스가 "절대 놓지 않을래"라며 망설임 없이 사랑을 외치는 고백을 전한다. "누가 먼저 좋아하면 어때" 등 예전과는 사뭇 다른 도발이 담긴 가사로 트와이스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2019 트렌드 컬러 네온처럼 화려함과 과감함이 돋보이는 트렌디 감성과 우아한 플루트 사운드가 어우러져 트와이스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뚜렸하게 드러낸다.
트와이스 고유의 에너지 넘치는 매력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강렬함과 유니크함이 더해져, 한층 발전된 트와이스 스타일은 물론, K팝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한다.
기존과는 확연히 달라진 톤과 컬러감, 감각적인 구성의 뮤직비디오는 이러한 변화의 정점에 자리한다. 데뷔 5년차에 접어든 지금, 이런한 변화는 비단 트와이스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발전해가는 K팝의 거침없는 확장과도 닮았다. 이번 앨범의 글로벌한 반향 또한 크게 기대되는 이유다.
타이틀곡 'FANCY'를 비롯해 'STUCK IN MY HEAD', 'GIRLS LIKE US', 'HOT', 'TURN IT UP', 'STRAWBERRY' 등 총 6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FANCY'는 트와이스와 꿀조합이라 불리는 '블랙아이드필승 X 전군' 이 작사,작곡으로 발표 이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수록곡에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Charli XCX' 등 화려한 라인업의 작곡가진이 앨범에 참여하며 공개전부터 빌보드와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트와이스 맴버들의 손길이 닿은 신곡들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3 번 트랙 'GIRLS LIKE US'에 지효, 4 번 트랙'HOT'에 모모, 5 번트랙 'TURN IT UP'에 사나, 6 번 트랙 ''STRAWBERRY'에 채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참여한 곡과 각 맴버의 평소 특성이 너무 잘 어우러져, 트랙리스트 발표만으로도 팬들에게 큰 화재를 모았다는 후문.
트와이스는 컴백과 함께 2019 월드투어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5 월 25~26일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6 월 15 일 마닐라, 7 월 13 일 싱가포르, 17 일 로스앤젤레스, 19 일 멕시코시티, 21 일 뉴어크, 23 일 시카고, 8 월 17 일 쿠알라룸프르까지 북미 4 개 도시를 포함, 전 세계 9 개 도시에서 10 회 단독 공연을 개최해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면모를 과시한다.
박봉규 son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