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콘텐츠 공연 제작사 (주)숨비는 오는 4월 26일~27일 양일간 익산예술의 전당에서 국내 최초 Full-MR(혼합현실)을 구현한 가족 뮤지컬 ‘마술탐정 문법사’ 를 공연한다.
본 공연은 홀로그램과 매직 그리고 뮤지컬이 결합한 ‘Hologram Magical’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가족극이다.
엄마 아빠와 놀이공원 가는 것이 꿈인 9살짜리 딸 장미와 부부갈등 해결사를 자처하고 나선 마술탐정 문법사의 좌충우돌 활약이 돋보이는 이 공연은 세계적인 스피드 일루셔니스트 문준호 마술사와 트롯아이돌 가수 한강이 참여한다.
서울 콘텐츠문화광장에서 전회 만석으로 성황리에 런칭한 ‘문법사의 생활마술’을 지역맞춤형 공연으로 재탄생시킨 ‘마술탐정 문법사’는 공연의 배경과 주인공이 익산과 익산초등학교 학생이라는 설정이다. 익산의 평범한 가정집과 익산 시내를 올로케이션하여 촬영한 홀로그램영상은 전북도가 익산에 추진중인 홀로그램 특구에 발 맞춰 원광대 융복합 창의연구소와 기술협약을 통해 제작되었다.
아이들 성화에 못 이겨 마지못해 따라온 아동극이 아니라 함께 온 엄마 아빠도 즐길 수 있는, 그래서 핵가족시대에 가족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온가족을 대상으로 한 따뜻한 가족극이라 더욱 그 관심이 주목된다.
비영리단체 ‘Good Father’는 가족의 달을 앞두고 열 가족을 선착순 접수 받아 초청권을 나눠준다. (문의 02-3141-3964)(사진 (주)숨비제공)
이병주 기자 ds5ec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