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은 18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동부산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부산동부지청이 해운대구, 수영구, 금정구, 기장군, 동래구 등 동부산권 5개 자치단체와 공동개최하는 것으로 지역 내 우수기업을 널리 알려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박람회장은 채용관, 홍보관, 이벤트관, 특별관 등 4개 분야 90여개 부스로 운영되고, 채용관에서는 ㈜오토닉스, ㈜퓨트로닉, 오스템임플란트, ㈜동성모터스 등 50여개 기업이 현장면접 등을 통해 5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대동병원, ㈜해운대그랜드호텔 등 29개 간접 참여기업(70명 채용 예정)의 입사지원서류 접수도 현장에서 대행해 준다.
홍보관에서는 지역내 17개 고용서비스기관들이 일자리 관련 다양한 사업을 홍보・컨설팅하면서 기념품도 증정하고, 부대행사로 AI이력서 컨설팅, AI면접 체험관, 무료증명사진촬영, 면접의상 컬러코디네이션, 이동건강체험터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2020년 상반기 동부산관광단지에 개장 예정인 이케아(IKEA)동부산점의 사전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이케아의 판매, 물류, 고객지원 파트에서 근무하는 현직 직원들이 기업가치, 인사정책 및 복리후생 등 일하며 느낀 자신들의 경험을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설명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전현철 부산동부고용노동지청장은 “올해로 6년째 지역 채용행사로 이어지고 있는 이번 동부산권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직장을 구하시는 분들은 원하시는 직장을 찾고, 기업은 꼭 필요한 인재를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안내 및 참여구인업체 정보는 동부산권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busanjobfair.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채용박람회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는 경우 현장에서 별도로 참가신청없이 입장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박람회 사무국(051-636-8739)이나 부산동부고용센터 취업지원팀(051-760-71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동부산권채용박람회’ 18일 벡스코서 개최...50개 기업 참가
입력 2019-04-16 1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