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킨텍스는 다음 달 11~12일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킨텍스와 함께하는 1박2일 전시캠프’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거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킨텍스 전시캠프’ 참여를 통해 전시회 현장 및 킨텍스 시설을 체험함으로써 전시인으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킨텍스 전시장 및 고양시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킨텍스 전시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자녀를 둔 경기도 내 거주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15가정을 선정해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1박 체험은 킨텍스 캠핑장 카라반에서 진행되며, 전시산업과 연계된 즐거운 레크레이션도 제공돼 가족 단위의 즐거운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킨텍스의 운영 현황 전반에 대한 강의를 통해 전시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시기획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전시기획 특강을 마련했다”며 “국내 대표 보트쇼인 ‘2019 경기국제보트쇼’와 수도권 최대 게임쇼인 ‘2019 플레이엑스포’ 행사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이번 ‘킨텍스 전시캠프’ 행사의 신청자 모집은 10~14일 5일간 온라인(camp@kintex.com으로 접수)을 통해 접수하며, 선정은 추첨을 통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으로 전액 사회복지단체에 기부된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킨텍스 홈페이지(www.kintex.com) 또는 행사 사무국(031-995-812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