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 위한 SNS캠페인 시작

입력 2019-04-04 11:06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를 위한 SNS챌린지 캠페인 첫 타자로 나선 구본영(오른쪽 세번째) 천안시장.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SNS 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했다.

4일 천안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축구종합센터 천안유치를 염원하는 자유문구를 적고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천안유치’ 해시태그를 넣어 다음 참여자를 2명 이상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참여자로 나선 구본영 천안시장은 개인 페이스북에 “위치 교통 조건 열기 등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가장 접합한 도시는 천안”이라며 “천안시가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응원 사진과 글을 게시했다.

구 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인치견 천안시의회의장을 지목했다.

구 시장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유치를 위해 현장실사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번 챌린지 캠페인에 모든 시민들의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현재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공모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뒤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결과에서 8개 후보 도시로 선정, 이달 중순 예정인 3차 현장실사를 앞두고 있다.

천안=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