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대책으로 자동차 자동연료조절장치를 장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천시민TV 엄원무 감독은 25일 “자동차에 자동연료자동조절장치인 ㈜쓰리엔텍의 매직캡슐을 달기만하면 조용해지고 연비가 좋아진다”며 “이해가 안가지만 생각만 하는 것과 직접 달아본 결과가 천지차이여서 주변에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엄 감독의 설명을 듣고 이날 자동차연료자동조절장치를 부착한 사람은 인천장애인정보화협회 한금주 회장과 인천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였다.
이들은 앞으로 장애인 단체에 자신들의 소감을 널리 알리겠다고 입을 모았다.
엄 감독은 “힘이 좋아지면 기름이 많아 들어가야 하는데 그게 아니니까 너무 신기하다”며 “고개마루에서도 미리 가속페달을 밟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운전습관까지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인섭 ㈜쓰리엔텍 회장은 “엔지니어의 고정관념을 깨기위해 평택의 한 기능장은 본인 차량과 딸 차에 자동차연료자동조절장치를 매직캡슐을 달고 자신부터 고정관념을 버려야겠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네이버에서 ‘평택메카트로닉스’로 유명한 기능장 Car 전문정비센터 최성은 기능장은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자신의 차량에 매직캡슐을 장착한뒤 나타나는 현상을 낱낱이 기록하면서 긍정적인 입장으로 변화한 것으로 파악됐다.
실제로 5년 연속 네이버 대표카페 겸 2018년 대표 인기카페로 알려진 ‘자동차 정비 정보공유 카페’에서는 3만2559명의 엔지니어 등 자동차 소비자들이 가입해 ‘매직캡슐’에 대해 찬반논란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스타B’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누리꾼은 “뉴그랜져 매직캡슐 장착 후 운전일지를 공개합니다”라고 썼다.
그는 “저는 말로, 글로 표현하는 것을 믿지 않는 성격이라. 제가 직접 경험해 보지 않고는 절대로 남의 말과 글을 믿지 않는 성격이라서요. 차량 10년 이상 타야하지 않을까요? 선진국에서는 모두 그렇게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10년 차량 교체가 정석인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하략).”라고 언급했다.
[출처] 매직캡슐 에 대해 궁금합니다 .!만병통치약!!!홍보글 절대! 아닙니다 댓글좀 주세요~ (자동차 정비 정보 공유) |작성자 기름밥인생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