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속되는 불경기와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국내 커피 시장은 경쟁력 있는 아이템과 소자본 혹은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카페 창업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컨설턴트에 따르면 ‘2019년 최저임금 인상과 높아지는 임대료의 부담에 예비 카페 창업자들의 부담이 무거워지고 있고 우후죽순처럼 생기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속에서 개인 카페 창업 시장에서 안정적인 소액 창업 아이템이나 소규모 창업 아이템으로 커피숍 창업에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불황 속 성공 창업 동향을 분석하고 있다.
국내 커피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인 점을 고려한다면, 이전에는 좋은 상권이 수익의 많은 부분을 결정지었지만, 요즘은 경쟁이 심해져 상권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창업비용과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를 초보 창업의 예비 창업가들은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
그 중에서도 유망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아이템 브랜드 핸즈업커피는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으로, 과포화된 상권 내에서도 고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맛과 가격의 장점으로 소비자의 지속적인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각 분야 전문가들이 운영과, 교육, 마케팅 등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며, 2019년 유망 카페 프랜차이즈로 핸즈업커피의 창업 문의가 이어지며 많은 사업가들 사이에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을 받고 있다.
기획 마케팅 관계자는 “퀄리티 있는 커피와 합리적인 가격, 이삼십대 여성을 위한 감성적인 인테리어, 전문가의 케어 시스템을 갖춰 고객은 물론 가맹점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성공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SNS등 여러 채널을 통해 다양한 후기와 관심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성 창업 아이템이나 주부 창업 아이템의 여자 창업에 대한 문의와, 소규모 카페 창업이나 개인 커피숍 창업 비용에 금융기관과의 창업지원 등 전문가의 체계적인 관리와 안정적인 수익,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핸즈업커피 만의 노하우와 프로모션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