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전 세계 ‘방탄소년단’(BTS) 팬들을 대상으로 2080 조각의 QR퍼즐을 맞추는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
‘아미피디아’(ARMYPEDIA)라는 이름의 이번 캠페인은 '당신의 기억이 방탄소년단의 역사가 된다'는 기획에서 시작됐다. 팬들이 세계 곳곳에 숨은 2080개 QR코드를 찾아 퀴즈를 풀면 아미피디아의 퍼즐이 한 칸씩 채워지며, 글과 사진, 영상을 통해 서로의 기억을 공유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이에 한국야쿠르트는 아미피디아 캠페인에 동참하여 야쿠르트 카트 ‘코코’에 QR코드를 부착했다. 한국야쿠르트 ‘hyfresh’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주차별로 QR코드가 있는 야쿠르트 카트의 지역을 공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어플에서 야쿠르트 아줌마의 위치도 확인이 가능하다. 1주차(2월 25일~3월1일)가 진행 중인 현재 서울시, 경기도(안성/여주/평택/오산/광주/성남/포천/동두천/남양주/의정부/용인/이천/화성), 강원도 지역에서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4일 2주차 배포지역이 공개된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트위터에는 거리를 누비는 야쿠르트 카트 코코의 인증샷부터 광화문 광고판, 건물 옥상 광고판, 논현역 인근에서 발견된 QR코드 인증샷이 속속 올라왔다.
한편 ‘아미피디아’ 캠페인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부터 커피 브랜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제품에 방탄소년단 일러스트 패키지를 적용해 왔으며, 이번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홍보 지원을 통해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한다. 아미피디아 캠페인 관련된 내용은 한국야쿠르트 ‘hyfres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