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취미, 예술 활동에 대한 수준이 올라감에 따라 문화 예술 교육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 ‘워라밸’을 위한 예술 관련 취미 활동 및 문화센터 수강은 물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의 질을 더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에 돈을 아끼지 않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다.
이에 그림 전문 브랜드 위아트는 ‘예술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라는 가치관 경영을 바탕으로 2019년 문화예술교육에 집중하기로 했다. 작품 판매를 넘어, 교육을 통한 문화예술 대중화에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위아트는 백화점 문화센터 강의를 통해 초보자들을 위한 인테리어 방안을 포함해 취향, 공간에 맞는 그림 선택 팁을 전하고 있다. 참여 수강생들은 어떤 스타일의 그림과 액자를 선택해 집 안에 둬야할지 고민스러웠는데, 강의 내용을 통해 대략적인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교육 후기를 전했다.
이처럼 위아트는 관련 도서와의 협업, 작품 판매 등 기존의 방안에서 더 나아가 교육 사업 확장을 통하여 예술 대중화와 활발한 소통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언제나 예술이 함께하여 일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도록, 위아트 전속 큐레이터 팀에서는 원데이 클래스, 교육기관에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한 도시재생 프로젝트와 같은 지역 사회 속에서도 쉽게 미술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다.
위아트 큐레이터 총괄 팀장은 “올 2019년에는 큐레이터 팀의 규모를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문화 기획팀을 별도로 꾸리기로 했다”며 “이를 통해, 문화 교육 분야에서도 위아트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위아트의 문화예술교육 비전 및 예술 콘텐츠 조회는 위아트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위아트 작품은 공식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