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어탕 브랜드 ‘남가네 설악추어탕’을 운영하고 있는 ㈜미라지식품이 홍삼에 미꾸라지에서 추출한 ‘뮤신’을 담은 건강기능식품 ‘미홍삼’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미홍삼’은 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이 아닌 미꾸라지 점액질에서 추출한 동물성 뮤신을 사용, 면역력 증진 효과와 항산화 작용, 원기 회복 효능까지 갖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치솟을 전망이다.
㈜미라지식품 관계자는 “미홍삼은 바이오 벤처기업 ㈜메디언스와 함께 미꾸라지 점액질서 뮤신 추출 원료화에 성공, 직접 섭취 가능한 이너뷰티 제품으로 개발된 것”이라며, “홍삼과 뮤신이 함유된 ‘미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고, 혈류개선 효과가 매우 뛰어난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전했다.
‘미홍삼’에 함유된 뮤신은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다. 호주 퀸즐랜드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뮤신’은 상피조직으로 이루어진 표면을 물리적 및 화학적인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영국 브리스톨대학 연구진은 뮤신이 최대 20개의 단백질을 코딩을 하며, 외부 공격에 지속적인 점막 보호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미꾸라지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또한 철분, DHA, 비타민 B1, B2, 비타민A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