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나이키, 우먼스 저스트 두 잇 캠페인

입력 2019-01-31 15:25

나이키는 31일 긍지와 가능성을 믿고 전진하는 여성을 지지하고 그 인생에 주체적인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는 ‘2019 우먼스 저스트 두 잇(2019 Women’s Just Do It)’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이키는 이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편견 속에서도 매 순간 자신의 삶에 대한 결정권을 놓치지 않고 스스로 참된 가치와 에너지를 찾아 나아가는 여성들과 함께 하는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대중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자의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구축한 가수 엠버,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본인의 한계를 끊임없이 넓혀가는 만능 엔터테이너 박나래, 꿈을 이루기 위해 그 어떤 도전과 무대에도 과감하게 나서는 가수 청하, 세계 최고의 자리에 도전하는 프로 골퍼 박성현이 영상에 출연했다. 영상 속 내레이션은 가수 보아가 참여해 여성이 본인 스스로를 믿고 나아갈 때 그 가능성은 무한하다는 메시지를 힘있게 전달했다.

엠버는 “오랜 기간 대중이 원하는 모습이 되기 위해 노력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나의 본질에서 멀어지는 것 같아 허무함과 절망감을 느낀 적도 있었다”며 “그럴 때마다 스포츠를 통해 스스로를 더욱 강인하게 일으켜 세웠고, 진정한 나 자신을 찾아가기 위해 노력했다. 이제 나는 내가 가진 그대로를 사랑하고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다”고 말했다.

캠페인 영상으로 시작된 나이키의 우먼스 JDI 캠페인은 여성이 스포츠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에너지를 얻고, 삶의 주체로서 스스로의 목소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만드는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2월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위대한챌린지’는 참가자들이 나이키닷컴을 통해 매주 제공되는 스포츠 미션을 수행하는 디지털 캠페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이모티콘과 디지털 스티커를 활용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도전 과제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나이키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디지털 스포츠 챌린지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참가자들의 누적 수에 따라 여성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및 학교 등에 나이키 스포츠 브라를 기부한다. 나이키는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여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주체적인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나이키 우먼스 JDI 캠페인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3월 초 ‘#위대한페스티벌’ 이벤트로 피날레 무대를 펼친다. 나이키는 ‘#위대한페스티벌’을 통해 러닝, 댄스, 축구를 비롯해, 여성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즐겁고 재미있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