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벅스(maybugs), 댓글 선물 이벤트 열어 ‘주목’

입력 2019-01-25 15:13

메이벅스는 국내 유일 콘텐츠 보상형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메이벅스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거나, 댓글달기, 각종 이벤트 참여 등을 하면 실시간으로 메이벅스 ‘벅스(BUGS)’를 받을 수 있다.

이 가운데 보상형 콘텐츠 플랫폼 ‘메이벅스(maybugs)’가 최근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어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포스팅을 하거나 댓글을 달면 각각 100벅스, 10벅스를 받는 식이며, 메이벅스 몰에서 현금처럼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메이벅스 측은 “이번 행사는 콘텐츠 제작에 대한 메이벅스 이용자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며 “매니아 층을 넓히고, 콘텐츠의 양·질적 수준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이벅스는 최근 이용자가 소유한 벅스를 컵라면과 과자선물세트로 교환해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일종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벤트다. 평소 주기적으로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았던 이용자라면 쉽게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로 이벤트가 진행되자 메이벅스에는 평소보다 2~3배 이상 많은 글이 올라왔다. 대부분 에세이와 사회비평, 오피니언 글로 정보와 재미가 가미된 콘텐츠들이다. 상품을 받지 못한 한 이용자는 다음 행사를 기약하겠다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메이벅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활성화되지 못한 보상형 플랫폼을 알리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이용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와 정을 느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동안 메이벅스는 ‘오늘의 미션’, ‘상품교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이용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왔다. 특정 주제에 글을 쓰거나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한 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방식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